울산양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

양정공부방

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
2-1학기 수학 1단원 학습목표 예고
작성자 심새롬 등록일 11.03.16 조회수 908
첨부파일
1단원예고.hwp (110KB) (다운횟수:405)
 그림이 보이지 않는 경우 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하세요.
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 

분류

2-가

단원

1. 세 자리 수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1차시

수학 4 - 5

수익 4

 

 구체물을 세어 100을 알 수 있다.

• 100 알아보기

 

• 100의 크기 알아보기

*다음 □ 안에 들어갈 알맞은 수를 쓰시오.

  100은 99 보다 큰 수입니다.

  100은 90 보다 큰 수입니다.

 
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
 100은 80 보다 큽니다.

 100은 90 보다 큽니다.

 2차시

수학 6 - 7

수익 5

 

 100개씩 묶음을 수로 세어 보고, 몇 백을 이해할 수 있다.

 

 몇 백의 수를 읽고 쓸 수 있다.

• 몇백 알아보기
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
100이 3이면

 

입니다.

300은

 

이라고 읽습니다.

 3차시

수학 8 - 9

수익 6

 

  세 자리 수를 셀 수 있다.

• 구체물의 개수를 세어 세 자리 수를 알아보기

쓰기 ( )

읽기 ( )

분류

2-가

단원

1. 세 자리 수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4차시

수학 10 - 11

수익 6 - 72

 세 자리 수의 기수법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.

 

 세 자리 수를 읽고 쓸 수 있다.

 

 세 자리 수에서 자릿값, 자리의 숫자를 말할 수 있다.

• 세 자리 수 알아보기

 

• 자리값 알아보기
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
938에서

  9는 백의 자리의 숫자이고, 을 나타냅니다.

  3은 십의 자리의 숫자이고, 을 나타냅니다.

  8은 일의 자리의 숫자이고, 을 나타냅니다.
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쓰시오.

  100이 4 

   10이 2       이면입니다.

    1이 9

 

  5차시

수학 12 - 13

수익 8 - 9

 세 자리 수의 계열을 알고, 뛰어 세기를 할 수 있다.

 

수 계열을 이해하고, 100씩, 10씩, 1씩 뛰어 세기를 할 수 있다.

• 수 계열 알아보기

 

• 1000을 알아보기

* 다음 그림을 보고 □안에 알맞은 수를 넣으시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500

-

600

-

 

-

 

-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 □안에 알맞은 수를 넣으시오.

 999 다음의 수는 입니다.

 1000은 이라고 읽습니다.

분류

2-가

단원

1. 세 자리 수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6차시

수학 14 - 15

수익 10

 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일고 쓸 수 있다.

•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기

 

•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읽기

*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>, <를 써서 나타내시오.

278 282

530 619

 

*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>, <를 써서 나타내고, 읽어 보시오.

269 273

(269는 273보다  .)

 7차시

수학 16 - 17

수익 11

 

  0부터 99까지 수 배열표에서 뛰어 세기를 할 수 있다.

 

 0부터 99까지 수 배열표에서 규칙을 찾을 수 있다.

• 1~100까지 수 배열표에서 뛰어 세기

 

• 1~100까지 수 배열표에서 뛰어 세어 보고, 규칙 찾기

* 색이 칠해진 칸에 들어갈 알맞은 수를 차례대로 쓰시오.

64

 

 

 

 

69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 수 계열표를 보고, 색칠한 곳의 수를 써 넣으시오.

* 색이 칠해진 줄은 56부터 □씩 뛰어 86까지 센 것입니다.

52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6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전글 5학년 수학-가 1단원 학습목표예고
다음글 6-1학기 수학 1단원 학습목표 예고(03.1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