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림이 보이지 않는 경우 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하세요.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분류 |
2-가 |
단원 |
1. 세 자리 수 |
영역 |
수와 연산 |
|
|
|
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
수학 4 - 5
수익 4
|
구체물을 세어 100을 알 수 있다. |
• 100 알아보기
• 100의 크기 알아보기 |
*다음 □ 안에 들어갈 알맞은 수를 쓰시오.
100은 99 보다 □ 큰 수입니다.
100은 90 보다 □ 큰 수입니다.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100은 80 보다 □ 큽니다.
100은 90 보다 □ 큽니다. |
2차시
수학 6 - 7
수익 5
|
100개씩 묶음을 수로 세어 보고, 몇 백을 이해할 수 있다.
몇 백의 수를 읽고 쓸 수 있다. |
• 몇백 알아보기 |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100이 3이면
입니다.
300은
이라고 읽습니다. | |
3차시
수학 8 - 9
수익 6
|
세 자리 수를 셀 수 있다. |
• 구체물의 개수를 세어 세 자리 수를 알아보기 |

쓰기 ( )
읽기 ( ) |
분류 |
2-가 |
단원 |
1. 세 자리 수 |
영역 |
수와 연산 |
|
|
|
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4차시
수학 10 - 11
수익 6 - 72 |
세 자리 수의 기수법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.
세 자리 수를 읽고 쓸 수 있다.
세 자리 수에서 자릿값, 자리의 숫자를 말할 수 있다. |
• 세 자리 수 알아보기
• 자리값 알아보기 |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938에서
9는 백의 자리의 숫자이고, □을 나타냅니다.
3은 십의 자리의 숫자이고, □을 나타냅니다.
8은 일의 자리의 숫자이고, □을 나타냅니다. |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쓰시오.
100이 4
10이 2 이면□입니다.
1이 9
|
5차시
수학 12 - 13
수익 8 - 9 |
세 자리 수의 계열을 알고, 뛰어 세기를 할 수 있다.
수 계열을 이해하고, 100씩, 10씩, 1씩 뛰어 세기를 할 수 있다. |
• 수 계열 알아보기
• 1000을 알아보기 |
* 다음 그림을 보고 □안에 알맞은 수를 넣으시오.
* □안에 알맞은 수를 넣으시오.
999 다음의 수는 □ 입니다.
1000은 □ 이라고 읽습니다. |
분류 |
2-가 |
단원 |
1. 세 자리 수 |
영역 |
수와 연산 |
|
|
|
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6차시
수학 14 - 15
수익 10 |
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일고 쓸 수 있다. |
•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기
• 세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읽기 |
*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>, <를 써서 나타내시오.
*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>, <를 써서 나타내고, 읽어 보시오.
269 □ 273
(269는 273보다 □.) | |
7차시
수학 16 - 17
수익 11
|
0부터 99까지 수 배열표에서 뛰어 세기를 할 수 있다.
0부터 99까지 수 배열표에서 규칙을 찾을 수 있다. |
• 1~100까지 수 배열표에서 뛰어 세기
• 1~100까지 수 배열표에서 뛰어 세어 보고, 규칙 찾기 |
* 색이 칠해진 칸에 들어갈 알맞은 수를 차례대로 쓰시오.
* 수 계열표를 보고, 색칠한 곳의 수를 써 넣으시오.
* 색이 칠해진 줄은 56부터 □씩 뛰어 86까지 센 것입니다.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