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학년도 학력향상을 위하여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분류 |
5-가 |
단원 |
1. 배수와 약수 |
영역 |
수와 연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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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
수학 4~5
수익 6~7 |
약수를 이해하고, 자연수의 약수를 구할 수 있다. |
약수 알아보기 |
12의 약수를 모두 써 보시오.
( ) |
2차시
수학 6~7
수익 8~9 |
배수를 이해하고, 자연수의 배수를 구할 수 있다.
짝수와 홀수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. |
배수 알아보기
짝수와 홀수 알아보기 |
다음 중 7의 배수인 것은 어느 것인가요? ........................( )
① 1 ② 9 ③ 14
④ 26 ⑤ 45
계산결과가 항상 짝수인 것은 어느 것인가?..................( )
① (짝수) + (홀수)
② (홀수) + (홀수)
③ (짝수) - (홀수)
④ (홀수) × (홀수)
⑤ (짝수) + 1 |
3차시
수학 8~9
수익 10~11 |
두 수의 곱의 관계에서 배수와 약수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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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수와 약수의 관계 알아보기 |
두 수가 서로 배수와 약수의 관계인 것은 어느 것입니까?.... ( )
① ( 25 , 6 ) ② ( 24 , 3 )
③ ( 13 , 2 ) ④ ( 21 , 4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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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차시
수학 10~11
수익 12~13 |
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이해하고, 두 수의 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구할 수 있다. |
공약수와 최대공약수 알아보기 |
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최대공약수를 구하여라.
) 53 72
__________
최대공약수
(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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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류 |
5-가 |
단원 |
1. 배수와 약수 |
영역 |
수와 연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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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5차시
수학 12~13
수익 14~15 |
공배수와 최대공배수를 이해하고 두 수의 공배수와 최대공배수를 구할 수 있다. |
공배수와 최소공배수 알아보기 |
두 수의 공배수를 가장 작은 것부터 3
개를 구하고 최소공배수를 구하시오.
(6, 9)
→공배수( )
→ 최소공배수 ( ) |
6차시
수학 14~15
수익 16 |
단원평가 |
약수와 배수
짝수와 홀수
공약수와 최대공약수
공배수와 최대공배수 확인하기 |
어떤 두 수의 최소공배수가 21일 때 이 두 수의 공배수를 작은 수부터 차례로 3개만 구하시오.
( , , ) |
7차시
수학 16 |
탐구활동 |
직사각형 모양의 종이에서 마지막에 잘라낼 수 있는 정사각형 한변의 길이 구하기 |
고속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가 광주행은 8분, 부산행은 12분마다 출발한다고 합니다. 오전 9시 에 버스가 두 방향으로 출발하였다면, 다음 번 동시에 출발하는 시각은 몇 시 몇 분입니까?
( 시 분) |
8차시
수익 16~18 |
문제해결, 놀이마당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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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가일 2011.3.25(금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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