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학년도 학력향상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분류 |
4-1-2 |
단원 |
2. 곱셈과 나눗셈 |
영역 |
수와 연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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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
수학 22~23
수익 26~27 |
100, 1000, 10000을 곱하는 것을 안다. |
• 한 자리 수와100, 1000, 10000의 곱
• (몇십)×(몇백)의 곱 |
◉ 곱셈을 하시오.
• 34×100 • 34×1000
• 509×10000 • 800×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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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차시
수학 24~25
수익 28~29 |
(몇백)×(몇백), (몇백)×(몇천)을 안다. |
• 계산 원리, 형식의 이해와 곱 구하기 |
◉ 곱셈을 하시오.
• 400×700 • 600×300
• 500×5000 • 900×2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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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차시
수학 26~27
수익 30~31 |
(세 자리 수)×(두 자리 수)를 안다. |
• 계산 원리, 형식의 이해와 곱 구하기 |
◉ 곱셈을 하시오.
• 257×30 • 906×80
• 497×26 • 826×9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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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차시
수학 28~29
수익 32~33 |
(네 자리 수)×(두 자리 수. |
• 계산 원리, 형식의 이해와 곱 구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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◉ 곱셈을 하시오.
• 2367×50 • 4906×30
• 1389×65 • 2671×8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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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차시
수학 30-31
수익 34-35 |
세 수의 곱셈 |
• 세수의 곱셈 |
◉ 곱셈을 하시오.
• 9×5×38 • 20×3×58 |
분류 |
4-1-2 |
단원 |
2. 곱셈과 나눗셈 |
영역 |
수와 연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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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6차시
수학 32~33
수익 36~37 |
몇십으로 나눌 수 있다. |
• (10의 배수)÷(몇십)의 계산 원리 이해와 몫 구하기
• (세 자리 수)÷(몇십)의 몫과 나머지 구하기와 검산 |
◉ 나눗셈을 하시오.
• 720÷8 • 420÷7
• 265÷40 • 628÷70 |
7차시
수학 32~33
수익 35~37 |
두 자리 수로 나눌 수 있다. |
• (두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, 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 |
◉ 나눗셈에서 몫과 나머지를 구하고, 검산하여 보시오.
• 98÷22 • 89÷41 |
8,9차시
수학 36-39
수익40-43 |
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 |
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몫과 나머지를 구한다 |
◉ 나눗셈에서 몫과 나머지를 구하고, 검산하여 보시오.
• 108÷16 • 745÷62 |
10,11,12차시
수학 40-42
수익 44~46 |
탐구활동
문제해결
놀이마당 |
• 곱셈과 나눗셈의 개념형성을 확인하고 응용한다 |
◉ 다음 문제를 해결하시오.
• 위의 숫자 카드를 한 번씩만 사용하여 몫이 가장 큰 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의 식을 만들고, 몫과 나머지를 구하시오.
• 위의 숫자 카드를 한 번씩만 사용하여 몫이 가장 작은 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의 식을 만들고, 몫과 나머지를 구하시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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