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학년도 학력향상을 위하여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분류 |
5-가 |
단원 |
2. 약분과 통분 |
영역 |
수와 연산 |
|
|
|
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
수학 18~19
수익 22~23 |
양의 등분할을 통해 크기가 같은 분수를 이해할 수 있다. |
크기가 같은 분수 알아보기 |
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어 보시오.
=
= |
2차시
수학 20~21
수익 24~25 |
분자와 분모에 0이 아닌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어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. |
크기가 같은 분수 만들기 |
3차시
수학 22~23
수익 26~27 |
약분의 뜻을 알고 분수를 약분할 수 있다.
분수를 기약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. |
약분, 기약분수 |
다음 분수를 약분하여라.
➡ ( )
➡ ( )
다음 분수를 약분하여 기약분수로 나타내어 보세요.
= ( ) |
4~5차시
수학 24~27
수익 28~31 |
최소공배수를 이용하여 분모가 다른 분수를 통분할 수 있다. |
통분 |
다음 두 분수를 최소공배수를 공통분모로 하여 통분하시오.
( , ) ➡ ( , ) |
6차시
수학 28~29
수익 32~33
|
분모가 다른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분모가 다른 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 |
분수의 크기 비교하기 |
다음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< , =, >를 써서 나타내시오.

다음 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작은 분수부터 차례대로 적어보시오.
( , , )
⇒ ( , , ) |
분류 |
5-가 |
단원 |
2. 약분과 통분 |
영역 |
수와 연산 |
|
|
|
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7차시
수학 30~31 |
단원평가 |
크기가 같은분수 만들기
기약분수로 나타내기
공통분모로 통분하기
분수의 크기 비교하기 |
길이가 각각 m, m, m인 세 개의 끈이 있다. 그 중에서 가장 긴 것이 민석이의 것이고, 가장 짧은 것은 준하의 것이다. 민석이와 준하의 끈의 길이를 알아보아라.
(민석의 끈 = m)
(준하의 끈 = m) |
8차시
수학 32 |
탐구활동 |
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배열하는 방법알기 |
|
9차시
수익 34,36 |
문제해결, 놀이마당 |
|
평가일 2011.4.8(금)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