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학년도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분류 |
6-가 |
단원 |
4. 여러 가지 입체도형 |
영역 |
도 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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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
수학 54~55
수익 62~63 |
• 쌓은 모양을 보고 똑같이 쌓을 수 있으며, 개수를 정확히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|
쌓은 모양
알기, 개수를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는 방법 찾기 |
★ 주어진 모양과 같은 모양은 어느 것 인가?( )
① ②
③
④ 
⑤  |
2차시
수학 56~57
수익 64~65 |
• 사용된 쌓기 나무의 개수 를 알 수 있다. |
쌓기 나무의 개수 알기 |
★다음 그림처럼 쌓기나무를 쌓게 되면 쌓기나무는 모두 몇 개가 필요한가?
( )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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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차시
수학 58~59
수익 66~67 |
• 쌓기 나무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고, 규칙을 찾 을 수 있다. |
쌓은 규칙
찾아보기 |
★ 다음의 쌓기나무로 만든 모양을 보고 규칙을 찾아 쓰시오.

(규칙: ) |
4차시
수학 60~61
수익 68~69 |
• 쌓기나무로 만든 것의 위, 앞, 옆의 모양을 그릴 수 있다. |
위, 앞, 옆 모양 |
★쌓기나무로 그림과 같은 모양을 만들었다. 옆에서 본 모양을 그리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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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차시
수학 62~63
수익 70~71 |
• 입체도형의 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을 나타낼 수 있다. |
위, 앞, 옆 모양 |
★
(1) 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을 그리시오.
(2) 쌓기 나무의 사용된 개수는 몇 개 인가요? |
6차시
수학 64~65
수익 72~73 |
• 생활 속 건축물의 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 나타내기 |
위, 앞, 옆 모양 |
★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이 다음과 같을 때, 사용된 쌓기 나무는 모두 몇 개?
( )개 |
7~9차시
수학 65~66
수익 62~76 |
• 수준별 학습
(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) |
정해진 규칙대로
쌓기 나무
쌓기 |
★그림과 같이 쌓기나무를 쌓아간다면, 4번째에 올 쌓기나무의 모양은 어떻게 될지 간단히 그림으로 그리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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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차시 |
• 단원평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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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월 29일 금요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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