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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학년1학기 3단원 수학학습목표예고
작성자 하효준 등록일 11.04.20 조회수 735
첨부파일
 

2011학년도 학력향상을 위한 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 

분류

4-1-3

단원

3. 각  도

영역

측     정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1차시

수학 40~41

수익 43~44

각의 크기를 알아봅시다.

• 각의 크기 이해와 비교

◉ 큰 각부터 차례대로 번호를 쓰시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

   (     )       (     )       (     )

 2차시

수학 42~43

수익 45

각도를 알아봅시다.

• 각도의 단위 알기

• 각도재기

(   )안에 알맞게 써 넣어라.

 ① 각의 크기를 (      )라고 한다.

 ② 1직각을 똑같이 (       )으로

    나눈 하나를 (     )도 라고 한다.

 ③ 1직각은 (    °) 이다.

◉ 각의 크기를 각도기로 재어 보시오.

 

 

 

      (    °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    °)

 3차시

수학 44

수익 46

각도기로 각을 그려 봅시다.

• 각도 그리기

◉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을 그려 보시오

  ① 55°             ② 120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ㄴ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   ㄱ             ㄴ   ㄱ

 4차시

수학 52

 

각도를 어림하고, 합과 차를 알아봅시다.

• 각도 어림하기

•각도의 합과 차

◉ 각도를 어림하여 보고, 각도기로 재어 보시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어림한 각도: (    °)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잰 각도: (    °)

◉ 두 각의 합과 차를 구하시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합: (    °)차: (    °)

분류

4-가

단원

3. 각  도

영역

측     정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5차시

수학 46

수익 48~49

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을 알아봅시다.

•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

◉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을 각도기로 재어 그 합을 구하여 보시오.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+       +       =

 6차시

수학 47~48

수익 50

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을 알아봅시다.

•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

◉ □ 안에 알맞은 각도를 써 넣으시오.

            95°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 80°        50°

 7차시

수학 49~50

재미있는 도형을 만들고 문제를 해결하여 봅시다.

• 자와 각도기를 이용하여 도형 만들기

◉ 자와 각도기를 이용하여 다음 순서로 그림을 그려 보시오.

 ① 길이가 6cm인 선분 ㄱㄴ을 그린다.

 ② 각도기를 이용하여 점 ㄴ에서 크기가 45°이고, 길이가 6cm가 되게 점 ㄷ을 찍는다.

 ③ 점 ㄷ에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크기가 45°이고, 길이가 6cm 되게 선분 ㄷㄹ을 그린다.

 ④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점 ㄱ과 만날 때까지 계속하여 그린다.

          ㄷ

 

           45°         6cm

     6cm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45°     

    ㄱ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ㄴ

            6cm

           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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