분류 |
2-가 |
단원 |
5. 길이재기 |
영역 |
측정 |
|
|
|
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
수학 66-67
수익 60 |
구체물의 길이 비교를 통하여 길이의 개념을 알 수 있다. |
• 길이의 간접 비교 |
* 다음 중 긴 것에 ○표 하시오.

|
2차시
수학 68-69
수익 61 |
신체의 일부를 단위길이로 정하여 길이를 잴 수 있다. |
• 신체를 이용한 길이 재기 |
* 자기 책상의 가로는 자기 뼘으로 재면 몇 뼘이나 됩니까? |
3차시
수학 70-71
수익 62-63 |
임의 단위의 불편함을 인식하고, 보편 단위의 필요성을 이해한다. |
• 보편 단위의 필요성 이해하기 |
* 다음은 단위길이의 몇 배입니까?

|
4차시
수학 72-73
수익 64-65 |
보편 단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1cm를 알 수 있다. |
• 자를 알고 사용하기 |
* 다음 선분의 길이는 몇 cm일까요?

|
5차시
수학 74-75
수익 66-67 |
자를 사용하여 길이를 잴 수 있다.
자의 바른 사용법을 알고, 물건의 길이를 잴 수 있다. |
• 자를 사용하여 길이 재기 |
* 다음 나뭇잎의 길이가 몇 cm인지 재어보시오.
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