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양정공부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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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-1학기 수학 6단원 학습목표 예고
작성자 이민 등록일 11.05.25 조회수 538
첨부파일
 
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 

분류

3-1

단원

6. 곱셈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1차시

수학 82-83

수익 92-93

 (몇십)×(몇)의 곱셈을 할 수 있다.

  (몇십)×(몇)

계산하기

→ 20×4=□

→ 70×6=□

 2차시

수학 84-85

수익 94-95

 올림이 없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를 계산할 수 있다.

올림이 없는 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를 계산하기

→ 12×2=□

    2×2=□

   10×2=□

 3차시

수학 86-871

수익 96-97

 십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를 계산할 수 있다.

십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 계산하기

→ 83×3=□

→ 94×2=□

 4차시

수학 88-89

수익 98-99

 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를 계산할 수 있다.

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 계산하기

→ 16×5=□

→ 28×3=□

 5차시

수학 90-91

수익 100-101

 곱셈이 이용되는 문장으로 된 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
곱셈의 활용

광수는 동화책을 하루에 42쪽씩 4일 동안 읽었습니다. 모두 몇 쪽을 읽었습니까?

민정이네 학교에서는 3학년 학생들이 버스를 타고 현장학습을 가려고 합니다. 버스 한 대의 정원이 32명이라면 버스 4대에 모두 몇 명까지 탈 수 있습니까?

분류

3-가

단원

6. 곱셈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6차시

수학 92-93

 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

단원평가

 

 7차시

수학 94

 모눈중이를 이용하여(두 자리수)×(한 자리 수)의 계산의 원리를 탐구할 수 있다.

탐구활동

모눈종이를 이용하여 14×6을 계산하시오.

 8차시

수익102,104

 가장 큰 수를 만드는 곱셈 문제를 해결하고, 곱셈 계산 놀이를 한다.

문제해결, 놀이마당

 

세 장의 숫자 카드를 이용하여 (두 자리 수)×(한 자리 수)의 곱이 가장 큰 경우와 가장 작은 경우를 말하시오

󰊲 󰊴 󰊶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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