분류 |
3-1 |
단원 |
6. 곱셈 |
영역 |
수와 연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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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
수학 82-83
수익 92-93 |
(몇십)×(몇)의 곱셈을 할 수 있다. |
(몇십)×(몇)
계산하기 |
→ 20×4=□
→ 70×6=□ |
2차시
수학 84-85
수익 94-95 |
올림이 없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를 계산할 수 있다. |
올림이 없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를 계산하기 |
→ 12×2=□
2×2=□
10×2=□ |
3차시
수학 86-871
수익 96-97 |
십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를 계산할 수 있다. |
십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 계산하기 |
→ 83×3=□
→ 94×2=□ |
4차시
수학 88-89
수익 98-99 |
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를 계산할 수 있다. |
일의 자리에서 올림이 있는 (두 자리 수)×(한자리수) 계산하기 |
→ 16×5=□
→ 28×3=□ |
5차시
수학 90-91
수익 100-101 |
곱셈이 이용되는 문장으로 된 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 |
곱셈의 활용 |
→ 광수는 동화책을 하루에 42쪽씩 4일 동안 읽었습니다. 모두 몇 쪽을 읽었습니까?
→ 민정이네 학교에서는 3학년 학생들이 버스를 타고 현장학습을 가려고 합니다. 버스 한 대의 정원이 32명이라면 버스 4대에 모두 몇 명까지 탈 수 있습니까?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