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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학년1학기 수학 학습목표예고 6단원
작성자 하효준 등록일 11.06.08 조회수 614
첨부파일
 

2011학년도 학력향상 원년
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 

분류

4-1 -6

단원

6. 분수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1차시

수학 94~95

수익106~107

분수와 진분수를 알 수 있다.

•부분의 양을 전체의 양과 비교하여 분수로 나타내기

•분수의 양은 전체 양의 얼마인지 알기

◉ 다음 문제를 해결하시오.

 • 14는 49의 입니다.

 • 21은 28의 입니다.

 • 28의 는 □입니다.

 • 30의 는 □입니다.

2차시

수학 96~97

수익 108~109

분수의 종류에 대해 알 수 있다.

•분수의 종류 이해하고 분류하기

◉ 진분수, 가분수, 대분수로 분류하여 보시오.

     (  )분수      (  )분수

     (  )분수     (  )분수

3차시

수학 98~99

수익 110~111

대분수를 가분수로, 가분수를 대분수로 고칠 수 있다.

•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치기

•가분수를 대분수로 고치기

대분수를 가분수로, 가분수를 대분수로 고치시오.

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

분류

4-1 -6

단원

6. 분수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4차시

수학 100~101

수익 112~113

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
•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하기

•자연수와 분모가 같은 대분수의 크기 비교하기

◉ 두 분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>,<를 써 넣으시오.

      

 

◉ 물음에 답하시오.

 • 분모가 8인 분수 중에서 보다 작은 가분수를 모두 써 보시오.

 

 

 • 분모가 8인 분수 중에서 6보다 크고 보다 작은 대분수를 모두 써 보시오.

5차시

수학 102-103

단원평가

•분수의 종류, 분수의 크기

단원평가

6차시

7차시

수학 104

수익 114,116

탐구활동

문제해결

•숫자 카드로 만든 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치기

•숫자 카드로 차가 크도록 대분수의 뺄셈식 만들기

◉ 다음 숫자 카드로 만들 수 있는 대분수를 모두 만든 후 만든 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쳐 보시오.

�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

◉ 다음 숫자 카드로 차가 가장 크도록 분모가 9인 대분수의 뺄셈식을 만들고 풀어 보시오.

�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 ������

 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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