분류 |
6-가 |
단원 |
7. 비례식 |
영역 |
규칙 함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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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시
(교과서) |
학습목표 |
학습요소 |
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
수학100~101
수익112~113 |
• ·비례식을 이해하고, 비의 전항과 후항, 비례식의 외항, 내항을 알 수 있다. |
비례식
알아보기 |
★ 비의 값이 같은 것을 찾아 비례식을 만들고, 내항, 외항을 각각 말하시오.
( 16 : 12 4 : 3 15 : 11 ) |
2차시
수학102~103
수익114~115 |
• 비의 성질을 알 수 있다.
(곱하기, 나누기) |
비의 성질 |
★ 비의 성질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 시오.
3 : 4 = 6 :
= : 12 = 12 :  |
3차시
수학104~105
수익116~117 |
• 비의 성질을 이용하여 주어진 비를 가장 간단한 자연수의 비로 나타낼 수 있다. |
가장 작은 자연수의 비로 나타내기 |
★ : = |
4차시
수학106~107
수익118~119 |
• 외항의 곱과 내항의 곱이 같음을 알고 미지항의 값을 구할 수 있다. |
비례식의 성질알기
비례식 풀기 |
★ 색종이 4묶음의 값은 250원이라고 합니다. 같은 색종이 6묶음의 값은 얼마일까요?
( ) 원 |
5차시
수학108~109
수익120~121 |
• 생활 장면의 문제를 비례식을 이용하여 풀 수 있다. |
비례식을 이용한
문제 풀기 |
★ 하루에 12분씩 빨라지는 시계가 있습니다. 어느 날 정오에 시계를 12시로 맞추어 놓았습니다. 다음날 오후 2시에 이 시계가 가리키는 시각은 몇 시 몇 분이겠습니까? |
6차시-8차시
수학110~112
수익122~124 |
• 문제 해결전략을 찾아 비례식으로 문제를 풀 수 있다. |
탐구활동
문제해결 |
★어떤 사람이 일 주일 동안 일을 하고 175000원을 받았습니다. 이 사람이 5일 동안 일을 하면 얼마나 받을 수 있습니까? |
단원평가 |
• 잘 공부하였는지 알아봅시다. |
평가 |
6월 24일(금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