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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학년 나 - 5단원 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작성자 권병성 등록일 11.11.15 조회수 435
첨부파일
 

2011학년도 학력향상을 위하여
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  

분류

5-나

단원

5. 소수의 나눗셈

영역

수와 연산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1차시

수학 52-54

수익 59-60

(소수)÷(자연수)의 몫을 그림과 수직선을 이용하여 알 수 있다.

(소수)÷(자연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.

(소수)÷(자연수) 알아보기(1)

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
1.8÷3=

  보기와 같이 계산하시오.

[보기]

11.2÷8= × =1.4

    6.8÷ 4 =

 2차시

수학 55-56

수익 61-62

(소수)÷(자연수)의 계산 형식과 방법을 알고 계산할 수 있다.

(소수)÷(자연수) 알아보기(2)

  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 

 3차시

수학 57-58

수익 63-64

몫이 소수인 (소수)÷(자연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.

(소수)÷(자연수) 알아보기(3)

다음 나눗셈을 하시오.

  (1)  5.11÷ 7

  (2)           

       8  1.32

4차시

수학 59-60

수익 65-66

소수점 아래 0을 내려서 계산하는 나눗셈을 계산할 수 있다.

(소수)÷(자연수) 알아보기(4)

다음 나눗셈에서 잘못된 곳을 찾아 바르게 계산하시오.

분류

5-나

단원

5. 소수의 나눗셈

영역

수와 연산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5차시

수학 61-62

수익 67-68

몫의 소수 자리에 0이 있는 나눗셈을 계산할 수 있다.

(소수)÷(자연수) 알아보기(5)

 다음 나눗셈을 하시오.

(1)                (2)        

   6   12.18           7  21.14

 6차시

수학 63-65

수익 69-73

(자연수)÷(자연수)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는 계산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.

몫을 반올림하여 필요한 자리까지 근사값으로 나타낼 수 있다.

(자연수)÷(자연수)를 소수로 나타내기, 몫을 반올림하여 구하기

다음 나눗셈의 몫을 반올림하여

 소수 둘째 자리까지 나타내시오.

16÷6=2.6666…

 7차시

수학 66-67

주어진 문제에 알맞은 식을 만들어 단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.

재미있는 놀이, 문제해결하기

빈곳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
똑같은 빵 4개를 담은 상자의 무게는 436.4g이고, 상자만의 무게는 50g입니다. 빵 한 개의 무게는 몇 g입니까? 

(          )g

8차시

수학 68쪽

수익 74-78

 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

 평가일 2011년 11월 21일(월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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