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학년도 학력향상을 위한 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분류
|
2-2-5
|
단원
|
5. 분수
|
영역
|
수와 연산
|
|
|
|
차시
(교과서)
|
학습목표
|
학습요소
|
학습요소 평가문항
|
1차시
수학 74-75
수익 76
|
구체물을 등분할할 수 있다.
|
똑같이 나누기
|
※사각형 모양의 색종이를 똑같이 둘로 나누어 봅시다.
|
2차시
수학 76-77
수익 77
|
여러 가지 도형을 등분할할 수 있다.
|
똑같이 나누어진 도형 찾기
|
※똑같이 셋으로 나누어진 것 찾기
|
3차시
수학 78-79
수익 78-79
|
구체물과 도형에서 등분한 것과 전체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|
전체와 부분의 크기 알아보기
|
※부분 은 전체 를 똑같이 4로 나눈 것 중의 ( )입니다.
|
차시
(교과서)
|
학습목표
|
학습요소
|
학습요소 평가문항
|
4차시
수학 80-81
수익 80-81
|
분수의 정의를 알고 분수를 읽고 쓸 수 있다.
|
분수의 정의, 분수를 쓰고, 읽기
|
※분수의 정의
색칠한 부분은 전체를 똑같이 2로 나눈 것 중의 1입니다. 이것을
라 쓰고, ( )이라 읽습니다.
|
※분수 읽기
※분수 쓰기
삼분의 일 →
|
5차시
수학 82-83
수익 82-83
|
주어진 분수만큼 도형에 나타낼 수 있다.
|
분수만큼 나타내기
|
※분수만큼 색칠하기
|
6차시
수학 84-85
수익 84-85
|
색칠된 부분을 보고, 전체와 부분의 크기를 비교하여 알맞은 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.
|
분수로 나타내기
|
※색칠한 부분의 크기 나타내기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