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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학년 나-6단원,7단원 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작성자 권병성 등록일 11.12.19 조회수 49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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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1학년도 학력향상을 위해
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
분류

5-나

단원

6. 자료의 표현과 해석

영역

확률과 통계

 

 

 

차시 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1차시

수학 92-94

수익 104-105

줄기와 잎 그림의 특징을 알고 자료에 알맞은 줄기와 잎 그림을 그릴 수 있다.

줄기와 잎 그림 알아보기

다음은 강호네 반 학생들의 키를 조사

하여 나타낸 표입니다. 물음에 답하시

오. 

   학생들의 키  (단위 : cm)

155

137

124

140

136

131

153

140

148

152

128

136

135

143

142

149

120

138

144

127

표를 보고, 줄기와 잎 그림으로 나타

내시오.

    학생들의 키  (단위 : cm)

줄기

12

 

 

 

 8  4  0  7

 

 

 

2차시

수학 95-97

수익 106-107

그림그래프의 특징을 이해하고 표에 맞는 그림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.

그림그래프 알아보기

다음은 마을별 사람 수를 나타낸 것입

니다. 물음에 답하시오.

 

위와 같은 그래프를 무슨 그래프라고

합니까? (         )

 

사람이 가장 적은 마을은 어느 마을입

니까? (         )

 3차시

수학 98-99

수익 108-109

평균의 뜻을 알고 주어진 자료에서 평균을 구할 수 있다.

평균 알아보기

다음 표는 경주네 학교 도서실을 하루 동안 이용하는 학생 수를 일주일간 조사한 표이다. 물음에 답하시오.

요일

사용

인원수

78

88

84

65

50

97

월~토요일간 이용한 학생의 평균을 구하시오.            (       명)

분류

5-나

단원

6. 자료의 표현과 해석

영역

확률과 통계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4차시

수학 100-101

수익 110-111

주어진 자료의 특징에 맞게 알맞은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.

자료를 그래프로 나타내기

희준이네 학교 5학년의 반별 학생 수를 조사하여 나타낸 표입니다. 물음에 답하시오.

반별 학생 수

1

2

3

4

평균

학생 수(명)

34

35

 

32

33

표를 보고, 10명은 , 1명은 로 나타내어 그림그래프를 그려 보시오.

반별 학생 수

학생 수

1

 

2

 

3

 

4

 

5차시

수학 102-103

 

단원평가

 

6차시

수학 104

 통계청 사이트를 방문하여 연령별 인구수 조사하기

탐구활동

 평가일 2011.

분류

5-나

단원

7. 비와 비율

영역

확률과 통계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1차시

수학 106-107

수익 125-128

두 수의 비를 기호로 나타내고 비교하는 두수의 기준량과 비교하는 양을 알 수 있다.

두수의 크기비교 알아보기

1모둠은 남학생이 3명, 여학생이 2명 있습니다. 남학생 수와 여학생 수를 비로 나타내시오

       (     ) : (     )

 

 2차시

수학 108-109

수익 120-121

비율의 뜻을 알고 두 수의 상대적인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
비율 알아보기

 

비율 =

 

3차시

수학 110-111

수익 122-124

백분율의 뜻을 알고 백분율로 나타내는 방법을 알 수 있다.

백분율 알아보기

다음 비율을 백분율로 나타내시오

 

  (1) =      (2) 0.57 =

4차시

수학 110-111

수익 122-124

할푼리의 뜻을 알고 할푼리로 나타내는 방법을 알 수 있다.

백분율 알아보기

어느 프로야구 선수의 타율은 2할 5푼입니다. 이 선수는 300타수 중 안타를 몇 번 친 것 입니까?

5차시

수학 114-115

 

단원평가

 

6차시

수학 116

 

탐구활동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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