분류 | 3-1-3 | 단원 | 3. 평면도형 | 영역 | 도형 |
| | |
차시 (교과서) | 학습목표 | 학습요소 | 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 수학 34-35 수익 38-39 | 주변의 구체물에서 각을 추상하여 각을 이해할 수 있다. | 각의 이해 | 다음에 알맞은 명칭을 쓰시오. |
2차시 수학 36-37 수익 40-41 | 직각의 개념을 형성할 수 있다. | 직각의 이해 | 그림을 보고 알맞은 말을 쓰시오. |
3차시 수학 38-39 수익 42-43 | 점을 이어 직각삼각형을 그릴 수 있다. | 직각삼각형 이해 | 다음 점판을 이용하여 직각삼각형을 그려 보시오. |
4차시 수학 40-41 수익 44-45 | 생활에서 직사각형을 찾을 수 있다. | 직사각형 이해하기 | 다음 상자를 위, 앞, 옆에서 보면 어떤 모양이 되는지 알아보시오. |
5차시 수학 42-43 수익 46-47 |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을 비교할 수 있다. | 정사각형 이해하기 | 다음에서 정사각형을 모두 찾아 그 번호를 쓰시오. |
6차시 수학 44-45 | 잘 공부했는지 알아볼 수 있다. | 단원평가 | 다음 보기는 어느 도형을 설명한 것입니까? |
7차시 수학 46 | 거북명령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정사각형 그리기를 할 수 있다. | 탐구활동 | 다음 그림에서 크고 작은 직사각형은 모두 몇 개 있습니까?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