분류 | 3-1 | 단원 | 4. 나눗셈 | 영역 | 수와 연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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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시 (교과서) | 학습목표 | 학습요소 | 학습요소 평가문항 |
1차시 수학 48-49 수익 54-55 | 똑같이 묶어 덜어 내는 나눗셈식을 이해할 수 있다. | 동수누감 나눗셈식 | 사과 6개가 있습니다. 한 봉지에 2개씩 담는다면 몇 봉지 담을 수 있을까요? |
2차시 수학 50-51 수익 56-57 | 똑같이 묶어 덜어 내는 나눗셈식을 확인하고 다질 수 있다. | 동수누감 나눗셈식 | 체육시간에 21명의 학생이 3명씩 한 모둠이 되어 공놀이를 하려고 합니다. 모두 몇 모둠이 만들어지는지 알아보시오. |
3차시 수학 52-53 수익 58-59 | 똑같게 나누는 나눗셈식을 이해할 수 있다. | 등분 나눗셈식 | 빵 8개를 2명이 똑같게 나누어 가지려고 합니다. 한 사람이 몇 개씩 가질 수 있습니까? |
4차시 수학 54-55 수익 60-61 | 똑같게 나누는 나눗셈식을 확인하고 다질 수 있다. | 등분 나눗셈식 | 어린이 4명이 조약돌 16개를 똑같게 나누어 가지려고 합니다. 어린이 한명이 조약돌을 몇 개씩 가지게 됩니까? |
5차시 수학 56-57 수익 62-63 | 나눗셈식의 몫의 나타내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. | 나눗셈의 몫 | 똑같게 나누는 나눗셈식 12÷3=4에서 몫 4가 나타내는 뜻을 말해 보시오. |
6차시 수학 58-59 수익 64-65 |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 수 있다. |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 | 5×□=35 ↔ 35÷5=□ 9×3=27 ↔ 27÷9=□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