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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학년 1학기 수학과 8단원 학습목표예고
작성자 송미화 등록일 12.07.09 조회수 719
첨부파일
8단원예고.hwp (1.12MB) (다운횟수:228)

2학년1학기 수학8단원 학습예고 문제를 올립니다.

2012학년도 학력향상을 위한 수학과 학습목표 예고

수학과 학습목표 예고 

분류

2-1학기

단원

8. 곱셈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1차시

수학 106-107

수학 104-105

 

 주어진 양이 몇 개씩 몇 묶음인지 구할 수 있다.

 

 몇 개씩 몇 묶음이 모두 몇 개인지 묶어 세기를 통해서 구할 수 있다.

• 묶어 세기
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
 

* 다음 공깃돌을 5개씩 묶어서 세어보시오. 모두 몇 개 입니까?

 2차시

수학 108-109

수학 106-107

 

 몇 개씩 몇 묶음을 몇의 몇 배로 바꾼다.

 

 몇의 몇 배를 동수누가로 모두 몇 개인지 구한다.

• 몇 배 알기

* 다음 그림을 보고 □안에 알맞은 수를 넣으시오.

1) 6씩 5묶음은 6의 배이다.

2) 6의 5배는 + + + + 이다.

 

* □안에 알맞은 수를 넣으시오.

1) 5개씩 3줄은 배이다.

2) 4 + 4 + 4 + 4 + 4 는 배이다.

3) 2의 8배는 이다.

분류

2-1학기

단원

8. 곱셈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 3차시

수학 110-111

수학 108-111

 

 몇의 몇 배를 곱셈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.

 

 몇의 몇 배를 동수누가로 구하고, 곱셈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.

• 곱셈 알기

* 다음 □안에 알맞은 말이나 수를 쓰시오.

1) 옥수수가 개씩 바구니에 모두 개 있다.

2) 이것은 × = 라고 쓰고

3) 라고 읽는다.

 

* □안에 알맞은 수를 써 넣으시오.

 3 + 3+ 3 + 3 + 3 =  × =

 4차시

수학 112-113

수익 112-113

 여러 가지 곱셈 문제를 해결한다.

 

 주어진 곱셈식을 적합한 문장제를 만들 수 있다.

곱셈 활용하기

* 다음을 곱셈식으로 나타내시오.

1) 4와 3의 곱은 ×

2) 8씩 7묶음은 ×

3) 2씩 6줄은 12입니다

  → × =

* 세 발 자전거 8대가 있다. 바퀴는 모두 몇 개 일까?

 × =

 

* 2 × 3에 알맞은 문제를 만드시오.

 

분류

2-1학기

단원

8. 곱셈

영역

수와 연산

 

 

 

차시

(교과서)

학습목표

학습요소

학습요소 평가문항

5차시

수학 114-115

 문제를 풀어 보시오.

 단원평가

 

6차시

수학 116

수익 114-115

 탐구 활동

 

 

7차시

수익 116-118

 이야기 마당

 놀이 마당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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